. 둘째는 현실과 타협하지 못하는 무슬림들이 부당한 정치적, 종교적 간섭과 탄압에 굴복하지 않았다는 점, 셋째는 이들이 줄곧 견고한 종교적 유대와 민족적 단결의식을 유지해 왔다는 점이다. 넷째로는 지리적 고립으로 소수 민족의 정체성과 집단 연대의식을 유지해 왔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새뮤얼 베케트와 베르톨트 브레히트, 외젠 이오네스코 등을 통해 유럽의 아방가르드 문학과 부조리극(不條理劇)을 접한 그는 문화대혁명을 맞기 전 번역가로 활동할 때 베케트와 이오네스코의 작품들을 손수 번역해 중국에 소개한 바 있으며, 1975년에 베이징에 돌아온 뒤로는 문예지 《중국 재건 中國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이 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고 그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자각하게 되었다. 또한 나를 있는 그대로 봐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말하는 것과 달리, 오늘날 미국 사회에서 인종차별 문제는 단순히 ‘편견’과 인식의 잔존 문제가 아니라 기업과 국가가 조장하는 체계적 차별이 문제이다.
이 과제에서는 미국 사회에서 인종적으로 차별받는 사람들의 역사와 현재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생략>
미국의 침공을 겪고 아프가니스탄은 지금 현재 재건을 위해 노력 중이다.
그런데 21세기 들어 첫 전쟁터가 된 아프가니스탄은 많은 의미 또한 가지고 있다.
이 전쟁은 세계 각지에 어둠의 네트워크를 넓혀 가는 국제테러조직과의 지구전으로 군사력만으로는 이야기할 수 없다는 점이 이제까지의 전쟁
계 질서가 태동, 국가들은 자기 문명권의 주도국 혹은 핵심국을 중심으로 뭉친다.
4부 : 보편성을 자처하는 서구의 자세는 다른 문명, 특히 이슬람, 중국과 갈등을 빚고있다.
5부 : 서구의 생존은 미국이 자신의 서구적 정체성을 재인식하고 자기문명을 보편이 아닌 특수한 것으로 받아들이면서 비서
비교적 전문성이 확고히 자리 잡힌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에서 조차 사회복지직의 전문성에 관한 논쟁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이에 대한 여러 가지 원인 등이 제기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논쟁 초반에 제기되었던 문제, 즉 사회 복지 직이 매우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서 다양한 일을 한다는 기
비서구세력의 대립구도로 파악하고 있으며, 미국인들은 서구문명권(가톨릭-프로테스탄트 문명권)의 일원으로서 스스로 문명적 정체성을 확립해서 이 같은 대립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데서도 잘 드러난다.
비서구문영권 중에서 그가 보기에 서구 문명에 대해 가장 적대적이고 위협적인 세력은